'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시리즈의 서른한 번째 브랜드는
rootfinder(루트파인더)입니다.
본문의 글은 데스크탑에 최적화된 배치 및 구성입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께는 가독성이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소개하게 된 이유 "
사실 처음 루트파인더를 접하게 된 경위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평소 여러 브랜드들을 디깅할 일이 있을 때,
마음에 들거나 '와..' 소리가 나는 곳들을 메모장에 적어두는데 어느샌가 적혀 있던. 그런 브랜드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옷 추천 글로도 언급한 바가 없다 보니 이번 글이 최초 언급이겠네요.
또 이번 봄-여름쯤 3D 의류 프로그램인 CLO(클로)에 대해 관심이 생겼었는데요.
루트파인더는 CLO 활용의 극한까지 보여준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에서 계속해서 언급하겠지만, CLO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어떻게 보면 국내 브랜드들 중 꽤 미래지향적인 운영을 보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더군다나 2021년 3월부터 온라인 피팅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본인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여 임의의 3D 캐릭터를 생성한 뒤, 옷을 입혀볼 수 있습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과감히 도전해보셔도 재밌는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Identity "
우선 홈페이지에 게재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Explore. Dream. Discover.
Rootfinder는 자연과 도심 속 삶의 기억과 경험을 투영합니다.
자연의 위대함과 오래된 역사, 시대를 초월한 오리지널의 형태를 근거로 그 기원에서 배우고,
우리의 축적된 경험과 지혜에 기초하여 해답을 찾아냅니다.
우리는 스포츠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정통 복식의 형태를 분해하고 고증하여,
동시대에 맞는 패턴과 디테일에 새로운 해석을 더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해석은 생활자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실용적인 디테일, 인체의 움직임을 연구하여 태어난 입체적인 실루엣.
구조적인 형태의 의류 제작 공법으로 이어져 더 편안한 일상을 만들어 내는 것. 그것은 우리 스스로 부여한 의무입니다.
Design Development Process by Research Paper 3D Studio
-
우리는 기존의 정형화된 디자인 개발 과정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디자인 실험과 무한한 상상력의 콘텐츠를 표현하기 위해 Research Paper 3D Studio를 설립하였습니다.
CLO 3D(clo.com) 가상 의류 제작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지속적인 패턴 연구와 디자인 실험.
그 과정에서 태어나는 3D 콘텐츠를 통하여 우리의 무한한 상상력을 담아냅니다.
Pattern is Basic by Ru:t +
-
Ru:t+는 국내 다양한 브랜드의 패턴을 컨설팅, 메이킹을 진행하는 Pattern Making Label입니다.
좋은 옷의 생명은 디자이너의 감성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모델링에 있다는 확신으로,
아름답고 편안한 실루엣을 위해 자연스러운 인체의 움직임을 연구합니다.
인체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현시대를 살아가는 착용자의 생활 방식에 맞는 실루엣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패턴 연구는 Rootfinder의 뿌리가 되어, 아름다운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이어집니다.
루트파인더는 패턴 메이킹 레이블에서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레이블에 근무하며 자연스레 3D로 패턴을 개발하는 CLO 프로그램에 흥미를 가진 김표상 대표가
19년도 10월에 브랜드로 하여금 탄생시킨 곳입니다.
위의 About us 내용 중
'스포츠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정통 복식의 형태를 분해하고 고증하여, 동시대에 맞는 패턴과 디테일에 새로운 해석을 더합니다.'
라는 내용이 꽤나 흥미롭습니다.
'스포츠 테일러링'이라는 장르는 무엇이다, 라고 정확하게 정의한다는 건 모호한 일입니다.
실제로 국내외 사이트들 중 어느 곳에도 정확한 정의를 내린 곳을 찾기는 여간 쉽지 않습니다.
다만, 스포츠 + 테일러링으로 해석하는 게 마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해당 장르로 유명세 높은 브랜드들의 컬렉션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스포츠 테일러링에 대해 감히 정의하긴 어렵지만
테일러링의 구조 및 실루엣 & 패턴에 스포츠 웨어의 디테일 및 기능성을 차용한 복식.
이라고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 제품군 및 가격대 "
콜라보를 진행한 브랜드가 제법 있습니다.
HIKER나 YALE과 같은 브랜드들과도 협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콜라보 제품을 제외한 루트파인더 본연의 가격대만 정리했습니다.
OUTER
JACKET : 40 ~ 50 만원 대
PARKA : 50 ~ 60 만원 대
TOP
VEST : 20 만원 대
SHIRTS JACKET : 20 만원 대
HOODY : 20 ~ 25 만원
PANTS
SWEATS : 10 만원 대 후반
ALL PANTS : 25 ~ 30 만원 대
ACCESSORIES
TIE & BELT & HOOD : 5 만원 대
" STEADY SELLER "
* 2022년 10월 7일(금)에 루트파인더 첫 번째 제품군들이 발매되었습니다.
추후의 드롭도 기다린 후에 작성할까 했지만, 여건 상 어려울 것 같아 1차 드롭까지의 사진만 첨부합니다.
나머지 드롭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하기에
가장 아래 부분에 루트파인더 룩북 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링크를 첨부드립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이 게재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루트파인더 룩북
루트파인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사진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Comment "
루트파인더의 22AW 제품을 모두 소개드리지 못해 많이 아쉽습니다.
더불어 19년 10월에 시작한 브랜드다 보니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것 같진 않습니다.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것도 한몫 작용했을 것 같지만, 예쁜 옷 앞에서 금액은 숫자에 불과합니다.
옷 자체도 굉장히 잘 만드는 곳이지만, 룩북을 보시면 알 수 있듯 스타일링이 무척 뛰어나다고 느낍니다.
특히 위 두 사진을 보면서 '오.. 스포츠 테일러링...'하며 감탄했습니다.
감도 또한 깊이가 있어 재밌다고 느껴지는 브랜드입니다.
*디젤매니아 측에서 루트파인더의 대표(김표상 님)분과 함께 2021년,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담백하면서도 철학이 엿보이는 인터뷰라 재밌게 읽었습니다.
링크 첨부드립니다.
루트파인더 (rootfinder) 공식 홈페이지 : http://rootfinder.co.kr/
루트파인더 (rootfinder) 오프라인 스토어 위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한천로 26길 48-12 듀펠 센터 2층 (02-797-4262)
블로그 유입은 많은데 공감 수가 부족합니다..😇
아래에 ❤️공감 버튼이 글 쓰는 데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전 브랜드 추천글 보러 가기 :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rface Edition(서피스 에디션)] 브랜드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30) (3) | 2022.08.19 |
---|---|
[플라스틱 프로덕트(PLASTIC PRODUCT)] 브랜드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29) (2) | 2022.07.04 |
[Cost per Kilo(코스트 퍼 킬로)] 브랜드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28) (0) | 2022.01.25 |
[IEY(이에이)] 남자, 유니섹스 브랜드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27) (0) | 2021.11.27 |
[yiyae(이예)] 남자, 유니섹스 브랜드 추천 /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26) (2) | 2021.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