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을 전공하고 있지만, 제겐 따로 욕심을 내지 않는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나열해보자면 차, 핸드폰, 시계 정도 ?
차는 아직 구매할 나이가 아닌 것도 있고 워낙 차알못이기 때문에 '적당히 굴러만 가면..' 이라는 마인드.
핸드폰은 '적당히 연락하고 유튜브만 볼 수 있으면..' 이라는 마인드.
시계는 '여름엔 메탈 스트랩이 차고 싶고, 겨울엔 레더 스트랩이 차고 싶고.
언제 마음에 드는 제품을 두 개나 찾아.' 라는 마음가짐이 강했습니다.
아마 대부분 공감하시지 않을까 하는 내용인데,
일부 남자들한테 시계는 패션 아이템보다 재력과시에 가깝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시계는 제게는 가깝고도 먼 사이였습니다.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고 싶었고, 한 때는 마땅한 디자인이 없나 하고 꽤나 찾아봤었던 기억도 있습니다.
실제로 학생 때는 데일리로 차려고 카시오(CASIO)에서 빈티지 메탈 시계도 구매했었는데요.
그 후로 약 4년에서 5년 정도가 지난 지금.
좋은 기회가 생겨 시계를 구매했고, 그 과정을 블로그에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브랜드에 대해서 먼저 소개하고 착용샷을 보여드리는 게 기승전결이 깔끔해서 😎
착샷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첫 번째로, 노드그린(Nordgreen)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명인 노드그린(Nordgreen)은 Nord(북쪽) + Green(환경)의 합성어입니다.
최근 여러 브랜드에서 지속가능성(sustanable)에 집중하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퍼프리(Furfree), 비건 패션(Vegan Fashion), 기빙 백(Giving Back) 등.
패션업계에서는 국내외 모두 환경 관련한 다양한 키워드들이 화두가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노드그린(Nordgreen)은 그중 '기빙백(Giving Back)'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빙백(Giving Back)' 이란 ?
'제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했을 때, 제품가의 일부가 사회에 환원되거나 기부되는 방식.'
단순한 패션 아이템 소비뿐만 아니라 '함께'의 가치를 실천하는 덴마크산 브랜드입니다.
짧게나마 기부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① 노드그린(Nordgreen) 제품 구매.
② 후원할 캠페인 선정하기.
○ NGO 단체 'Water for Good'
-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사람들에게 2개월간 깨끗한 식수 제공 -
○ 영국 교육 단체 'Prathem UK'
- 인도 어린이에게 한 달간 무상으로 교육 제공 -
○ NGO 단체 'Cool Earth'
-중남미에 50 평방미터의 열대 우림 보호, 보존
③ 정보 입력하고 후원하기
○ 시리얼 번호와 Identification 번호를 입력.
이렇듯 확인할 수 없는 불분명한 출처를 통한 기부 및 후원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구조로 '가치 있는 소비'가 이루어지는 브랜드입니다.
더불어 노드그린(Nordgreen)은 수석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가 디자인합니다.
때문에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성이 중시되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야콥 바그너(Jakob Wagner)'
덴마크 대표 디자이너인 야콥 바그너(Jakob Wagner)는 노드그린(Nordgreen)을 통해
2020년 레드닷(Red Dot)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2021년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두 번째로, 노드그린(Nordgreen) 제품에 대하여.
제가 구매한 제품은 위 사진의 제품입니다.
'필로소퍼 메쉬 36mm - 실버' / 'Philosopher Mesh 36mm - Silver'
필로소퍼 제품은 노드그린의 대표 베스트셀러이며, 가장 미니멀한 제품군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위에 말씀드린 IF 어워드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노드그린(Nordgreen) 제품은 케이스의 컬러와 스트랩 소재 및 색상을 본인 취향에 맞춰
구성해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맨 처음엔 다크 브라운 레더, 블랙 레더를 구매할까 하다가 스타일링이 사뭇 진지해질까 걱정돼
마지막 구매창에서 비교적 캐주얼한 이미지를 보이는 메쉬 - 실버(Mesh - Silver)로 변경했습니다.
제품 언박싱부터 해볼까요?!(어색) 😅
또 구매를 고민할 당시, 홈페이지에선 시계 헤드의 크기가 너무 커 보여서
남자 중에서도 가느다란 손목을 갖고 있는 제게 어울릴까 걱정하였으나,
막상 제품을 받아보니
헤드 크기도 그렇고, 스트랩 너비도 그렇고 딱 맞게 구매한듯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메쉬 소재의 스트랩 또한 고급스러운 광택과 터치감을 보유하고 있어 정말 정말 기대 이상..🐝
시침과 분침, 초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 로고 오른쪽엔 날짜를 나타내는 숫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능적이면서도 부담 없이 착용하기 좋은 남자 시계입니다.
데일리로 착용하기 용이하며, 여름철에 메탈 소재가 근본이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합니다.
미니멀한 남자 시계를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각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방향이 다른데, 개인의 기호에 맞게 구성하여 구매하실 수 있으니..👍🏻
부담 없는 헤드 크기와 옆면 두께입니다.
헤드 크기가 넓거나 옆면의 두께가 두꺼운 걸 선호하지 않는 터라 가장 작은 크기를 선택했습니다.
옆면 두께는 36mm 기준, 7.2mm입니다.
세 번째로, 제품 착용샷.
다양한 착용컷을 보여드리기 위해, 두 벌의 옷을 착용하여 제품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윈드브레이커와 착용했을 땐 캐주얼하면서 데일리 시계로 적합하며,
블랙 컬러의 하프 셔츠와 착용했을 땐 조금 더 클래식하고 올드한 느낌이 느껴집니다.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시계를 구매하지 않았던 이유 중 하나는 생활에서 착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데,
메쉬 소재 스트랩, 얇은 헤드를 선택했고 가벼운 착용감에 생활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코스(COS)에서 지인이 구매할만한 옷을 대신 사이징 하기 위해 피팅룸에 들어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시계 촬영을 하려던 건 아닌데 옷 사이즈를 보다가 시계가 눈에 들어와 거울 셀카를 찍었네요😋
늘 허전했던 왼쪽 손목에 새로운 액세서리가 추가되면서 괜스레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나 느낀 점이 있다면, 평소 제가 입는 미니멀 스타일의 옷과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점.
네 번째로, 제품 구매방법 및 할인코드 적용방법.
① 우선 노드그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노드그린의 북유럽 미니멀 손목시계를 만나보세요. 덴마크 HAY 출신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한
노드그린의 북유럽 미니멀 손목시계를 만나보세요. 덴마크 HAY 출신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한 감각적인 북유럽 시계가 여러분의 시간을 디자인할 것입니다.
nordgreen.co.kr
②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 후, 다이얼 두께와 스트랩을 선택합니다.
(제가 구매했던 필로소퍼 제품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③ 제품을 선택하셨다면, 장바구니로 이동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점 !
아래 사진의 할인코드 입력하기 란에 'nuk15'를 입력하시면
제품 전체 금액의 15% 할인이 가능합니다 !
위 사진은 스트랩을 총 세 개 구매했을 경우의 가격 !
아래 사진은 내가 구매한 구성대로 !
④ 이메일 주소 및, 수령 주소를 기입 후 결제하면 끝 !
제 경우엔, 제품 주문이 7월 1일 저녁이었고 제품 배송은 7월 6일 낮에 완료되었습니다.
7월 3,4일이 주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약 3일 만에 도착한 셈입니다.
해외배송치고 제품 배송 시작이 굉장히 빨라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⑤ 7월 프로모션 사은품도 잊지 않고 챙기기 !
7월 프로모션으로 시계 구매 시 15,000원 상당의
'Chamberlain Coffee' 리유저블 스트로 세트 (BK/WT)를 제공합니다.
※'Chamberlain Coffee'는 노드그린과 마찬가지로 지속 가능성을 바탕으로
직접 제3세계 생산자에게 제값을 주고 커피를 구매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공정무역 커피 판매 브랜드입니다.
마지막으로, 노드그린(Nordgreen)에서 제품을 구매하실 땐 꼭 할인코드 적용을 추천드립니다 !
노드그린(Nordgreen) 할인코드 : nuk15
노드그린 공식 홈페이지 : https://nordgreen.co.kr
노드그린의 북유럽 미니멀 손목시계를 만나보세요. 덴마크 HAY 출신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한
노드그린의 북유럽 미니멀 손목시계를 만나보세요. 덴마크 HAY 출신의 디자이너가 직접 고안한 감각적인 북유럽 시계가 여러분의 시간을 디자인할 것입니다.
nordgreen.co.kr
노드그린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nordgreenkorea
노드그린 공식스토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덴마크 디자이너시계 노드그린. B&O와 HAY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북유럽 디자인
smartstore.naver.com
※ 본 게시글은 노드그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내돈내산 리뷰 및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티노 루디(Valentino Rudy)] 애플워치 스트랩 메탈밴드 42-44mm 착샷 / 구매 후기 및 리뷰 (6) | 2021.07.22 |
---|---|
[클라시코(CLASSICO)] 레더 토 스트랩 슬라이드 착샷 / 구매 후기 및 리뷰 (2) | 2021.07.19 |
[네이더스(NEITHERS)] 메디컬 쇼츠 (S MEDICAL SHORTS) 착샷 / 구매 후기 및 리뷰 (1) | 2021.07.06 |
[폴리테루(polyteru)] wide sweat pants 착샷 / 구매 후기 및 리뷰 (2) | 2021.06.30 |
[이얼즈어고(years ago)] 3 ZIP WINDBREAKER JUMPER 02 착샷 / 구매 후기 및 리뷰 (1) | 2021.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