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들어서면서 날씨가 굉장히 덥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늘 가디건이나 가벼운 롱 슬리브를 들고 다니는데요.
버스나 지하철, 실내에서는 에어컨 때문에 반팔을 입고 오래 있다 보면 냉방병에 걸릴까 걱정되니까요😂
여름철엔 실내용으로, 봄&가을철엔 가벼운 아우터로, 겨울엔 이너로 활용 가능한 만능 아이템입니다.
각자 다른 브랜드로 총 세 개의 가디건을 보유 중인데, 올해도 두 장 정도 더 구매하고자 합니다.
활용도가 매우매우 높아서 카디건만 한 옷이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언어펙티드(UNAFFECTED)] OVERSIZED FLUFFY CARDIGAN 'D.SAGE GREEN' 착샷 / 구매 후기 및 리뷰
제가 보유 중인 세 개의 가디건 중 하나입니다.
올 초여름에 뒤늦게 부랴부랴 영입했지만 꽤나 뽕뽑았습니다.. 휴
가디건에 사이드 지퍼가 달려있는 건 저한테 굉장히 메리트기 때문에 !
시간이 되신다면 리뷰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마 구매하고 싶어질 겁니다😎)
되도록 다양한 스타일의 가디건을 소개하고자 하겠지만 어느 정도의 내 취향은 반영되기에😇
정렬 기준은 '낮은 가격순'으로 선정했습니다.
(브랜드 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제품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 브랜드의 제품들은 편의상
현재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편집숍으로 이동되게끔 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엘무드(LMOOD)의 '오디너리 크롭 가디건' 입니다.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명과 같이 크롭한 기장감의 가디건입니다.
가격은 59,400원
[Wool 50%, Acrylic 50%]
Colors : Black / Mocha Beige / Navy / Multi Charcoal
아트이프액츠(Art if acts)의 'V Neck Knit Cardigan' 입니다.
현재 할인 중이라 꽤 가성비 제품으로 느껴져서 들고 왔습니다.
일전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 카테고리에서 소개드린 바 있는 아트이프액츠의 가디건 제품입니다.
비록 5%의 혼방이지만 캐시미어가 혼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화이트 컬러 옷에 블랙 버튼을 좋아하지 않는 터라 블랙 컬러를 조심스레 권해봅니다..👍🏻
넥라인, 암홀, 소매 립부분까지 전부 독특한 짜임이 들어가있습니다.
가격은 135,000원 67,500원
[Wool 45%, Acrylic 45%, Nylon 5% Cashmere 5%]
Colors : Black / Cream
언어펙티드(UNAFFECTED)의 'KNITTED SHIRTS CARDIGAN' 입니다.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는 제품입니다.
올해 들어 카라 가디건이 여러 브랜드에서 약속이라도 한 듯 쏟아져 나왔는데
제 기준 TOP3 안에 드는 제품입니다.
면 / 아크릴 / 리넨 혼방 원사로 여름철에 가벼이 입기 좋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앞면 하단 투 아웃포켓이 부착되어 있으며 이너와 재킷 가디건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정가는 168,000원이나 현재 할인 중에 있습니다.
가격은 168,000원 117,600원
[Cotton 75%, Acrylic 15%, Linen 10%]
Colors : Ecru / Charcoal Blue
어나더오피스(another office)의 'Guernsey Cardigan' 입니다.
아마 추후 '나만 알고 싶은 브랜드'에서 소개드릴 것 같은 브랜드입니다.
중간 정도의 가격대에서 가디건 맛집으로 은근 유명합니다.
브랜드 건지 울른스 특유의 넥라인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때문에 제품명 또한 건지 가디건이죠.
넥라인과 암홀 쪽 짜임 디테일을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128,000원
[Merino Wool 75%, Nylon 25%]
Colors : Navy / Earth
에이카 화이트(AECA WHITE)의 'MERINO WOOL BASIC CARDIGAN' 입니다.
지인한테 에이카 화이트의 롱 슬리브를 선물 받은 걸 계기로 알게 된 브랜드입니다.
롱슬리브 하나로 브랜드 전체를 판단하는 건 섣부른 행동이지만, 만족스러운 퀄리티였습니다.
위 가디건의 디자인을 보시면 알겠지만 기본물에 충실한 브랜드입니다.
메리노 울 100% 원사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니섹스 제품이며, 제품의 퀄리티에 대한 평은 대개 훌륭합니다.
가격은 129,000원
[Merino Wool 100%]
Colors : Black / Grey / Beige /Deep Navy
네이더스(NEITHERS)의 'MERINO WOOL CARDIGAN' 입니다.
네이더스의 브랜드 가치가 급격히 올라가게 된 키-아이템(Key-Item) 아닐까 싶습니다.
약 2-3년 전에 네이더스 가디건 붐이 있었죠.
저도 챠콜 색상으로 한 장 가지고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지금도 입고 있네요👍🏻
울 / 나일론 / 캐시미어 혼방의 제품입니다.
네이더스답게, 왼쪽 가슴에 범고래 자수가 박혀있습니다.
남성분들에게는 팔 기장이 꽤 괜찮으나, 4 사이즈 기준 여성분들에게는 팔 기장이 정말 넘칩니다.
인기는 많은 제품이나 보풀, 포켓 위치 등 다양한 이슈가 많았던 제품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138,000원
[Wool 60%, Nylon 35%, Cashmere 5%]
Colors : Charcoal / Navy / Ivory / Green / Beige
비긴202(begin202)의 'Plain Stitch Heavy Cardigan' 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는 아닙니다만 두꺼운 원사가 국내에 마땅한 곳이 없어 포함했습니다.
가격대가 마냥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므로 신중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148,000원
[Wool 70%, Polyester 15%, Nylon 15%]
Colors : Black / Navy / Light Grey / Gold Khaki / Maroon
헤리티지플로스(Heritagefloss)의 'HFC CREST CARDIGAN' 입니다.
무난한 디자인의 헤리티지 플로스 가디건입니다.
가격대는 살짝 높으나 헤리티지 플로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울 100% 소재의 가디건입니다.
80년대 양두 조직의 니트 편직 기법으로 제직 되었다고 하네요.
두께가 얇습니다. 블랙 컬러를 착용해도 안쪽 흰 티셔츠가 보일 정도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양두(Link-Link) 조직이란?
앞침상의 바늘에서 편직된 후 코(Loop)가 뒷침상으로 넘어가서 다시 뒷침상의 바늘에서 편직되는 것이 반복적인 패턴.
&
겉조직과 안조직을 번갈아 사용해 요철감있는 무늬를 표현하는 기법을 가리켜 양두의 조직.
왼쪽 가슴 쪽에 HFC Crest 금자 자수가 박혀있습니다.
혹여 구매하신다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드립니다.
가격은 227,000원
[Wool 100%]
Colors : Black / Navy / Light Grey / Gold Khaki / Maroon
이얼즈어고(years ago)의 'ROVER WOOL CARDIGAN 01-2' 입니다.
국내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가디건 제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멜란지 그레이 컬러를 보유 중인데 정말이지..👍🏻
엘보 쪽 레더 패치는 영국 SUV 브랜드 'LANDROVER'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국내에 두꺼운 원사를 사용한 가디건 제품 중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탄탄한 원사와, 쫀쫀한 RIB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가격은 288,000원
[Merino Wool 100%]
[Sheep Skin Leather 100%]
Colors : 홈페이지 참고
안데르센 안데르센(ANDERSEN ANDERSEN)의 'SKIPPER JACKET' 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가디건 소개글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때 제겐 꿈과도 같은 옷이었습니다.
비록 슬로우스테디클럽(SLOWSTEADYCLUB) 쇼룸에서 입었을 때 사이즈가 애매해 구매하지 못했지만요.
우스갯소리로 안데르센 안데르센의 스키퍼가 잘 어울리는 분이 이상형이라고 했던 때도 있습니다😅
가격대에 의문을 제시하는 분들이 꽤 많은 제품입니다.
캐시미어 혼방도 아니고 울 100의 제품이다 보니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안데르센의 영향을 받은 가디건 제품들이 꽤 많을 정도로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또한 정가는 499,000원으로 높은 가격대이지만
대개 여러 편집숍에서 할인을 진행하고 있기에 30만 원 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은 499,000원
[Wool 100%]
Colors : 홈페이지 참고
'옷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옷(액세서리) 추천 - 목걸이(necklace) 편 / 남자 목걸이 추천, 남자 목걸이 브랜드 추천 (3) | 2021.07.28 |
---|---|
남자 옷(액세서리) 추천 - 반지(ring) 편 / 남자 반지 추천, 남자 반지 브랜드 추천 (1) | 2021.07.21 |
남자 옷(신발) 추천 - 뮬, 로퍼, 블로퍼(mule, loafer, bloafer) 편 (1) | 2021.07.07 |
남자 옷 추천 - 바람막이, 윈드브레이커, 윈드스토퍼 (Wind Breaker, Wind Stopper) 편 (1) | 2021.07.01 |
남자 옷 추천 - 카라 티, 폴로 티, 폴로 셔츠, PK 티(Polo Shirts) 2편 (4) | 2021.06.28 |